코로나규제가 풀리면서 여행 수요가 늘어 해외로 휴가를 즐기러 나가는 분들이 많아져 여행자보험에도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 어떻게 하는지, 보상은 무엇이 있는지와 여행자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및 보상
해외에 자주 나가는 만큼 크고 작은 사건 사고들을 마주 할 수 있어 최근에는 단기적으로 가입 가능한 여행자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자보험의 경우 각 보험사별로 방문하는 나라, 체류날짜, 보장내역에 따라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으로 보통 어떤 내용에 대해 보상을 받을까요?
(1) 해외의료비
해외여행을 즐겁게 즐기다가 질병 혹은 상해로 인해 치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 내가 준비해뒀던 여행자보험으로 치료비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해두시면 됩니다.
(2) 물품 손해보상
내가 가지고 있는 물품을 도난을 맞았거나 파손 되는 경우도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 경우 역시 여행자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의 물건을 실수로 파손 하여 손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3)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발생
기체결함이나 날씨변동에 따라 항공편이 지연 되거나 결항 되는 상황을 자주 맞닥뜨렸을겁니다. 아주 난감한 상황으로 시간과 에너지 뿐 아니라 여행 계획의 동선에도 변화를 줄 수 있어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도 여행자보험으로부터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2. 여행자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여행자보험에서 제일 많이 발생하는 보상건은 '휴대품 손해' 입니다. 휴대품 손해에서 단순분실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휴대품 손해에 대한 보상금액은 최대 100만원(공제금 1만원)까지입니다. 보험사마다 상이하여 최대 200만원까지 해주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또한 휴대품에 속하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다. 통화, 유가증권, 인지, 우표, 신용카드, 쿠폰, 항공권, 여권, 원고, 설계서, 도안, 물건의 원본, 모형, 장부, 금형(쇠틀), 목형(나무틀, 소프트웨어 및 비슷한 것들), 선박 혹은 자동차, 산악등반용품, 동식물, 의치, 의족, 콘텍트렌즈와 같은 신체 보조장구, 기타 등이 보상 받지 못하는 항목들입니다.
여행자보험은 3개월 이하의 단기 여행일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위험한 활동이나 육체적 노동을 하다가 발생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보상 해주지 않습니다. 또한 woof 활동, 워킹홀리데이나 취업 등의 여행 이외의 목적인 경우 역시 보상 대상이 아닙니다.
3. 여행자보험 보험사별 비교
여행자보험은 각 보험사별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확인 할 수도 있고 토글, 여행엔보험이나 투어모즈와 같은 비교분석 어플에서 한꺼번에 조회를 하여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행가려는 나라, 체류기간, 나이, 성별 정도 입력을 하면 금액대를 바로 알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보장해주는 특약들의 세부내역부터 가격까지 모두 다르니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본인의 여행플랜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모두 알맞는 여행자보험 잘 선택하고 만약의 경우에 대비까지 해놓은 훌륭한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